한국어
Q

다운로드 1. 내려받은 파일은 얼마동안 보관이 되나요? 1. 내려받은 파일은 얼마동안 보관이 되나요?

A

회원님께서 구매하신 컨텐츠는 아래 그림의 [마이페이지] - [내가받은자료] 에서 구매일로부터  

최대 3일 동안 별도의 포인트 지불 없이 다시 내려받기 하실 수 있습니다.

  



 

방송사 (KBS, MBC, SBS, EBS, 케이블 등) 제휴컨텐츠의 경우 정책에 따라 다운로드 횟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Q

회원정보 1.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1.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A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찾기 전에 확인해보세요.

 
① 키보드 오른쪽 상단 [Caps Lock키]에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② 불이 켜져 있으면 키보드 왼쪽 [Caps Lock키]를 누르신 후, 
 
불이 꺼진 것을 확인하시고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1. 인터넷 창의 맨 상단 메뉴 중 [도구] or [톱니바퀴:설정] → [인터넷 옵션] 클릭​


 

 

2. 인터넷옵션 [일반] 탭 → [검색기록] → [삭제] 클릭 후 [적용] 


 

 

3. [개인정보] 탭 → [고급] → [자동으로 쿠키 처리 안함] 체크,


 

 

4.​[항상 세션에 쿠키허용] 체크 → [확인] 클릭 후 확인


 

 

5. [고급] 탭 → [원래대로] → [개인설정] 체크, [원래대로] 클릭 후 확인 


 

 

위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주신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재시작하셔서 다시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Q

회원정보 2. 아이디/비밀번호 분실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아이디/비밀번호 분실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찾기 전에 확인해보세요.. 

 

① 키보드 오른쪽 상단 Caps Lock에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② 불이 켜져 있으면 키보드 왼쪽 Caps Lock 키를 누르신 후,

 

불이 꺼진 것을 확인하시고 다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는 실명인증(본인인증)을 한경우에만 찾을 수 있습니다.
 

1. 사이트 메인페이지 로그인 클릭 


 

 

2. 아이디 찾기의 경우 가입시 이름/성별/생년월일,

비밀번호 찾기의 경우 아이디/이름/성별/생년월일을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로그인이 되지 않을 시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바랍니다.

Q

다운로드 2. 컨텐츠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2. 컨텐츠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A

1. 회원님께서 사용하시는 인터넷 환경

(사용하시는 회선, 손상률,접속하신 섹터의 접속자 수 등등) 

 

2. 파일마루 서버의 환경

(회원님께서 구매하신 컨텐츠가 저장된 서버의 동접자 수, 사용하시는 라인의 사용률)에 의해 달라집니다. 

 

만약 회원님께서 구매하신 컨텐츠가 저장된 서버에 동접자의 수가 적정인원을 초과하면 속도가 느려지며그리고 해당 서버의 동접자의 수가 적더라도 회원님께서 구매한 컨텐츠를 내려받기 하신분이 많으시면서버의 물리적 특성상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내정보] - [내가받은자료] 에서 컨텐츠 구매일로부터 최대 3일 동안 다시 내려받기가 가능 하오니 잠시 다운을 멈추시고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는 시간대에 컨텐츠를 내려받으시면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속도 등의 문제로 기간내에 정상적으로 내려받기를 완료하지 못한 컨텐츠가 있으신 경우에는, 1:1상담신청에서 해당 컨텐츠의 제목과 판매등록한 회원님의 아이디 등을 적어주시면 확인후 조치하여 드리겠습니다.

 

3. 사용하시는 회선 상태

 

지속적으로 속도가 느리시다면, 회원님께서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사에 회선점검 요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번거로우시더라도 한국전산원의 인터넷 품질 테스트 ((http://speed.nia.or.kr/)에서 사용 중인 인터넷 회선의 속도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Q

회원정보 3. 닉네임변경은 가능한가요? 3. 닉네임변경은 가능한가요?

A

닉네임 변경은 어렵지만 아이디와는 달리 한글로도 작성이 가능하니 예쁘게 만들어서 이용해주세요.

 

단, 외설적이거나, 욕설, 비속어등이 포함된 닉네임은, 운영팀의 주관적인 판단으로

 

변경을 권유 할 수 있으며, 변경시 까지 사이트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Q

다운로드 3. 잘못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어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이름과 내용이 전혀 다릅니다.) 3. 잘못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어요!(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이름과 내용이 전혀 다릅니다.)

A

파일마루의 모든 컨텐츠는 판매자분들께서 올려주십니다.
 

해당 컨텐츠는 판매자분이 가장 정확히 알고계시기때문에 다운로드한 파일이 잘못된 파일이라면 우선 판매자분께 쪽지를 통해 문의해주시기바랍니다. 
 

혹시 연락이 잘 안닿는다거나, 운영진의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해당 컨텐츠의 제목과 판매등록한 회원님의 아이디, 자세한 상황 등을 상담하기에 적어주시면 확인후 조치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Q

회원정보 4. 아이디와 닉네임의 차이가 뭔가요? 4. 아이디와 닉네임의 차이가 뭔가요?

A

'닉네임' 제도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둘다 다른 사람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없는 나를 구분하는 이름이지만, 
 
아이디는 로그인할 때만 사용되고 홈페이지상에서 자료 등록자라든지
 
덧글을 달았을 때 표기되는 이름은 ‘닉네임'으로 나타납니다.


 

아이디는 영문, 숫자로만 이루어지나,
 
닉네임은 한글로도 작성 가능합니다.
Q

다운로드 5. 내가 받은컨텐츠는 어디에 있나요? 5. 내가 받은컨텐츠는 어디에 있나요?

A

다운로드한 컨텐츠는 [마이페이지] - [내가받은자료] 에서 확인가능하며, 컨텐츠 저장위치를 변경하지 않으셨다면 기본적으로 바탕화면에 저장이 됩니다.
 

 

하지만, 회원님께서 변경을 하셨다면,  


 

[마이페이지] - [내가받은자료] 확인 후 다시 다운로드 받으시면 확인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Q

회원정보 5. 비밀번호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5. 비밀번호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1. 파일마루에 로그인 하신 뒤 [마이페이지] - [비밀번호변경] ​​에서 변경 가능하십니다.

 


 
 
2. 비밀번호는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이니,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정보 6. SNS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6. SNS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A
1. 인터넷 창의 맨 상단 메뉴 중 [도구] or [톱니바퀴:설정] → [인터넷 옵션] 클릭​

 

 

2. 인터넷옵션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사이트(S)] 클릭


 

3. [이 영역에 있는 모든사이트에 대해 서버검증 필요] 체크 해제 후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에 아래의 주소를 추가

*.naver.com

*.kakao.com

*.google.com

 



( 필히 웹 사이트(W)에서 filemaru.com 이 있을 경우 [제거]를 하셔야 됩니다. )  

 

 

이후에도 SNS로그인이 안될 시,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다운로드 6. 정액제 신청하고 컨텐츠를 다운받으려고 합니다. 6. 정액제 신청하고 컨텐츠를 다운받으려고 합니다.

A

정액권을 신청하고 내려받기를 시도하면 [정액제를 이용하여 내려받기 하시겠습니까?]

라는 버튼이 생성되고, 이 버튼을 누르면, 포인트로 다운로드 하는것과 동일하게 진행이 됩니다.

Q

회원정보 7. SNS 네이버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7. SNS 네이버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A
7. SNS 네이버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1. 인터넷창의 상단 메뉴 중 [도구] or [톱니바퀴:설정] → [인터넷 옵션] 클릭

 


 

 

2. 인터넷옵션 [ 보안 ]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s)] 클릭


 

 

3. 이 영역에 있는 모든사이트에 대해 서버검증 필요] 체크 해제 후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에 아래의 주소를 추가

 

*.naver.com

 


 

 

4. 네이버 사이트 접속 > 로그인 > 설정 > 보안설정 > [외부 사이트 연결] 확인하기 클릭 > [파일마루] 끊기 

 

5. 파일마루 사이트 접속 > SNS 네이버로그인

Q

다운로드 7. 보너스포인트로 내려받기를 하고 싶습니다. 7. 보너스포인트로 내려받기를 하고 싶습니다.

A

비제휴 컨텐츠 구매시 캐시포인트와 보너스포인트가 공존한다면 보너스포인트가 먼저 차감 후 캐시포인트가 차감되오니 참고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정액제 사용시에는 정액제로 다운됩니다.)